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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수신료 해지 방법 소개

오늘 포스팅은 TV 수신료 해지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부모님과 몇십 년을 지내다가 본격적으로 독립을 하게 되었습니다. 혼자 사는데 이것저것 필요한 것들이 왜 이렇게 많은지 지출이 참 많네요. 회사 출근과 퇴근으로 집에서는 잠만 자기 때문에 큰 가전제품은 구입하지 않았는데요. TV는 놓을 자리도 협소하고 핸드폰으로 대체할 수 있어서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매달 나오는 관리비 내역서를 보니 TV 수신료가 포함되어 있더군요. 아무리 생각해도 TV도 없는데 수신료를 내야 하는 게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자세히 알아보니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세대마다 대부분 TV 시청을 하고 있으니 자동납부가 되었더군요.


그래서 해지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알아봤는데요. 의외로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TV 수신료 해지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TV가 없는 경우 수신료 중지 및 환불 신청 방법

TV 수신료는 한전에서 징수하고 있는데요. 칼라TV를 소지한 개인, 단체, 법임을 기준으로 부과된다고 합니다. 즉 TV 시청여부와는 상관없이 보유하고 있다면 납부해야 합니다.



만약 저처럼 TV가 없다면 KBS 또는 한전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고하면 환불대상 기간이 3개월 이내인 경우 바로 환불 처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다만 KBS 보다는 한전 고객센터에서 더 쉽고 빠르게 처리해줍니다.



한전 고객센터는 국번없이 "123"으로 통화하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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