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소개

오늘 포스팅은 농협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지난 12월 10일부터 공인인증서가 폐지되어 개정된 전자서명법이 시행되었습니다. 1999년부터 21년간 독점 사용된 공인인증서는 주민등록증, 인감 등 온라인상 본인 신원인증을 위해 사용되고 었었는데요. 그런데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액티브 엑스나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 실행해야 했기 때문에 핸드폰 사용이 많은 요즘 시대와는 활용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기존의 공인인증서는 공동인증서로 이름 변경되어 민간 인증서와 경쟁하게 되었습니다. 농협은행을 거래하시는 분은 기존 공인인증서와 유사한 공동인증서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농협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농협 공동인증서 발급

 

NHBANK 공동인증서 신청하기

▼ 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 좌측 상단 "인증센터"을 클릭해 주세요.

 

 

▼ 인증센터에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해 주세요.

 

 

▼ 처음 방문 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개별 설치로 필수 프로그램만 설치해 주세요.

 

 

▼ 이용자 ID 주민번호, 인증서 구분을 선택 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만약 인터넷 뱅킹 신청을 안하신 분은 먼저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을 신청 후 이용 가능하십니다.

 

 

▼ 인증서 발급 약관 동의을 체크해 주세요.

 

 

▼  계좌번호,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 인증서 받기 버튼을 누른 후 저장 위치 및 암호 설정으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